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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대학 일상이야기

04월 29일 수신학원 아르피엘 신문 내용

 

 

 

 

04월 29일 수신학원 아르피엘 신문 내용

 

 

 

 

 

 

 

오늘은 약간 시간이 지났지만 그래도 시작한만큼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새로운 코스튬이 등장할 때마다 가치를 발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어떠한 방법을 통하여 코스튬이 만들이지는지 과정에 대한

제작 과정 및 포인트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1. 차원충 코스튬

현재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차원충 코스튬입니다.

차원충 코스튬에서는 게임 초반 만나보실 수 있는 이미지를

코스튬에 입히는 것에 포인트를 두신 것 같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차원충 몬스터들의 특징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라는 부가 설명이 담아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은색 부분옷의 컬러와 두께감, 마범글자 모양 참고를 통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다시한번 말하자면

몬스터들의 특징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붉은 부분의 고유컬러와 보호대를 통한 이미지는

얼굴을 참고하여 디자인을 첨부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2. 피크닉 코스튬

아이린의 피크닉 코스튬 포인트는 아무래도 장미 문양의

장식과 넓은 챙을 가진 모자입니다.

이 부분을 위해 실제 장미의 모습을 기획/원화에도 포함이 되었고

모자 역시 덧붙여져 있습니다.

두 가지뿐만 아니라 더 많은 종류의 장미와 모자도

디자인/개발 과정에는 참고자료로 활용되었습니다.

또한 오른쪽 위에는 코스튬의 컨셉 색상도 명시해두었고,

캐릭터의 체형도 스케치되어 있습니다.

 

 

 

 

  

 

 

 

 

 

3. 파워 슈트

피크닉 코스튬에 이어 색상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파워 슈트 코스튬의 기획/원화를 보시면 코스튬의 각 파츠마다 기본적으로

지정된 색상이 잇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염색이 불가능한 색상도 있군요?

그리고 기획/원화에서는 캐릭터의 앞 뒤,

그리고 액세서리 부분이나 별도로 개발 시에 참고해야 하는 파츠가 있다면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 해당 부분만 강조를 하고

캐릭터를 모두 날려 버리기도 하지요~

 

 

 

 

 

 

 

 

 

 

4. 크리스마스 특별 의상

유아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특별 의상을 통해서는

염색 부분에 대한 작업자들의 협의사항을 알아보려 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코스튬 기획/원화 설명에서 안내 드린 것과 같이

크리스마스 특별 의상에서도 중요한 포인트는

별도로 캐릭터에서 오려내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에서 대머리가 되어버린 유아의 모습이 보이네요.

 

 

 

 

 

 

 

 

 

다음 주가 될런지 모르겠지만 다음 아르피엘 신문도

더욱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3D로 구현을 하게 되기에

상세한 피드백과 원화에 대한 포인트/설명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선보일 다양한 코스툼에 학생 여러분의 기대를 부탁드리며,

이번 신문을 마칠까 합니다.

다음에는 이왕이면 게임 플레이 내용을 통하여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