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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빅데이터 기술과 사용하는 회사의 활용 사례와 전망

 

 

 

 

 

빅데이터 기술과 사용하는 회사의 활용 사례와 전망

 

 

 

 

 

 

 

 

 

 

빅데이터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입니다.

빅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술은?

구글의 경우를 대표적으로 들면은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전략으로

컴퓨터 장비는 가능한 한 값싼 것을 사용하고

그 성능을 최대한 끌어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자신들이 직접 개발하는 전략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빅데이터 처리 기술인 분산파일 시스템과 맵리듀스가 새롭게 개발되었습니다.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회사의 활용 사례는?

글로벌 기업들이 빅데이터의 물결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불과 5년 전만 해도 인터넷포털 사이트나 정보기술(IT) 관련 기업들만 빅데이터를 내세웠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제조업이나 금융업, 건설업 등 거의 모든 업종으로 이같은 추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보가 수익률을 좌우하는 증권업 역시 빅데이터에 열을 올리는 대표적인 업종이죠.

예를 들어 세계적인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100만개에 이르는 기업 분석보고서 정보와 역대 실적, 주가에 영향을 주는 지표 등을 취합해

주가 재료를 찾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한편 전자상거래, 유통업은 매출 밑천으로 삼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업체는 모든 고객의 구매 내역은 물론

검색과 클릭 자료를 분석해 소비 패턴을 파악합니다.

이후 이 자료를 활용해 개별 소비자에 맞춤형 상품을 추천합니다.

빅데이터는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활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유니클로는 남성용 제품이라 해도 여성들 클릭이 높게 나타나면

여성들이 선호하는 색상을 제품 라인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빅데이터 사장의 전망은?

빅데이터를 다루는 일이 중요해지면서, 이를 맡아 진행하는 전문가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업은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분석해 특정한 결과를 얻어내고 싶어하는데,

이를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분석해 보기 편하게 자료를 만드는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빅데이터는 쌓아두기만 하면 가치가 없습니다.

활용해야 가치가 생기는데 빅데이터 전문가인 데이터 과학자는

통계학, 컴퓨터과학, 머신러닝 등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실력과 특정 도메인에 대한 비즈니스 지식도 필요합니다.

 

 

 

 

 

 

 

 

 

 

앞으로 데이터 과학자의 손길을 원하는 이들도 늘고 있습니다.

특히나 국내에서도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줄 아는 인재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충북대학교 등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데이터마이닝, 비즈니스 데이터 융합학과를 개설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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