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버엔지니어 전문교육 양성기관
2. 서버의 정의
3. 서버엔지니어 공부과정
4. 서버 관련 연관 자격증
5. 서버 관련 직업군
◆ 서버엔지니어 전문교육 양성기관 ◆
서버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의 진로를 서버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앞으로의 본인이 생각하는 공부 계획과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육기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버엔지니어는 단순히 서버과정,
즉, 리눅스, 유닉스, 윈도우 과정만 배운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를 하려면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인 공부과정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수업을 듣고 싶다고 다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선착순으로 인원을 모집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기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먼저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방향성을 고민하면서 바로 잡게 됩니다.
IT법인교육기관인 KG아이티뱅크에서 서버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보안 과정의 공부 계획을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잡아드리겠습니다.
◆ 서버 엔지니어 공부 과정 ◆
사실상 서버 엔지니어는 단순히 서버만 공부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프로그래밍, 서버, 네트워크 과정을 공부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독학을 하는 것보다는 장비를 만지면서 실무적인 부분을
직접 실무위주의 수업을 통하여 교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실무경험이 없이 책으로만 공부를 한다면
실전에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버 과정에는 리눅스와 윈도우, 유닉스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들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서버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리눅스를 배우기 위해서 선수과정인 C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을
직업분야에 상관없이 확실히 배운 후 리눅스를 들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독학은 나쁜 공부방법은 아니지만 진학이나 취업을 가지고 전문성으로 배우실 생각이라면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 좋으신 방법입니다.
◆ 서버 관련 연관 자격증 ◆
리눅스(Linux) : LPIC, 리눅스마스터 1급 (공인), 리눅스마스터 2급 (공인)
윈도우(Window) : MCP, MCSE, MCITP
유닉스(Solaris) : OCSA, OCNA
서버 자격증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자격증도 취득을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네트워크(Network) : CCNA. CCNP, CCIE, 네트워크관리사 1급 (비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공인)
프로그래밍(Programming) : 정봋러리 기능사, 정보처리 산업기사, 정보처리 기사
이 자격증을 다 취득을 하지는 않아도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서
자격증을 취득을 하시면 실전에서도 사용되는 업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서버 관련 직업군 ◆
서버 관련 직업군으로는
시스템 개발자, 시스템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자,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디버스), 서버 엔지니어 등으로 있으며,
하는 일은 업무협의 및 설치, 테스트 등 개발도중 문제원인 해결,
시스템 서버운영, OS구축 및 클라이딩설계, 보안 Sever 구축, 시스템 디법스,
시스템 온도 및 습도유지, 위탁업무수행 및 시스템통합, 네트워크시스템 성능분석,
새로운 장비설치 및 운영, 오퍼레이팅시스템소프트웨어,
세계 기술변화 분석 및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갖춘 시스템 기획 및 개발 등
시스템과 서버에 관련된 관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일을 하기위하여 준비를 하려면 학교에서하는 공부와 독학으로는 사실 힘든부분입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으로 공부계획을 세워 실무위주의 수업을 통하여
경험을 쌓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강료문의
'시스템&서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엔지니어 학원 추천 자격증 취득기관 (0) | 2016.05.31 |
---|---|
시스템&서버 기초학원 자격증 시험센터 (0) | 2016.05.20 |
리눅스만 알아도 취업이 가능한가? (2) | 2016.05.03 |
시스템,서버 학원 기초부터 전문가 양성교육기관 (0) | 2016.05.03 |
솔라리스기초부터 시스템관리자 취업 양성교육기관 (0) | 2016.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