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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기본 개념 프로그래밍 공부방법 NDC소개

 

 

 

 

 

 

 

 

 

 

 

 

 

 

 

 

 

 

 

 

 

 

 

 

 

 

 

 

 

 

 

 

 

 

 

 

안녕하세요! IT교육전문멘토 손윤경입니다.

 

프로그래머 중에서도 게임프로그래머 혹은 게임 개발자분이

 

관심가질만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기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게임 개발자들이 매년 가장 기대한다는 행사 중 하나인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를 토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DC란 무엇인가? NDC 소개

 

넥슨(NEXON) 이라는 게임회사는 다들 들어보셨죠?

 

넥슨은 인터넷 산업 발전과 함께해 온 대한민국 대표 게임 기업인데요

 

'바람의 나라', '퀴즈퀴즈', '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 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던진앤파이터', '서든어택', 'FIFA' 등의 대작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면서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게임 개발자라면 알고 있어야할 공부와 개념

 

이러한 넥슨에서 만든 NDC는 각 프로젝트별로 산재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개발자들이 소규모 행사로 시작하는 하다가 매년 꾸준히 세션을 확대해 성장했습니다.

 

NDC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많은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사운드, 프로덕션, 사업마케팅&경영관리 등

 

인디게임과 온라인/모바일/콘솔/가상현실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본 개념

 

 

2016년 NDC 강연 중에서 '게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는 법'

 

주제로 강연을 하셨던 박종천 본부장님의 강연의 내용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는데 필요한 기본 개념 중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자바, 안드로이드, 파이썬, C#, C++, C 등

 

많은 개념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 자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

 

또한 자바스크립트 뿐만 아니라 그 외 기본 개념들이 필요한데요

 

1.수학과 물리

 

수학과 물리는 게임 프로그래밍을 할 때 빠질 수 없는 기본이라고 합니다.

 

컴퓨터에 수가 저장되는 방법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2.프로그래밍 언어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 중에서 주 언어 와 보조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게임 프로그래머라면 C와 C++이 주 언어가 되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파이썬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3. 자료구조&알고리즘

 

프로그래밍은 데이트를 다루는 방법인데,

 

자료구조는 데이터를 입력 받아 어떻게 저장하는 지에 대한 학문입니다.

 

알고리즘은 방법론인데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매우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은 자료구조를 구현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OS 와 하드웨어(CPU, MEMORY)

 

프로그래머는 OS와 CPU, 메모리의 구조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 외에도 NDC에서 강연하는 내용이 다양합니다.

 

모두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게임프로그래머, 혹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번 2017년에도 NDC가 진행됩니다.

 

저도 참관신청을 했는데, 표를 받게 된다면 경연을 듣고

 

2017 NDC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 공부 무엇을 해야할까?

 

 

단순히 책만 열심히 보면 되는건 아닙니다.

 

재능 과 연습이 제일 중요합니다.

 

본인이 공부한 것을 계속 써보면서 실무적으로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또한 입문자거나 초보자라면 기초지식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이 어떻게 기초지식을 쌓아야 하며, 어떤 부분부터 계획을

 

체계적으로 잡아야할 지 생각해 보아야 하며

 

구체적으로 멘토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분들은

 

위의 폼을 참고하시어 질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